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남교육신문] 담양-영덕교육청 '영호남 교육리더 역량강화 연수'

광주·전남 교육소식

by 호남교육신문 2024. 6. 13. 07:42

본문

728x90
반응형

농·산어촌 특색 교육과정 및 정책 운영, 지역소멸 대응 및 기초학력 지원 방안 협의
지역 실정과 특색 반영된 학교별 사례와 공동교육과정 지원 고민과 방향 논의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애)이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영덕교육지원청과 영덕군 일원에서 '담양-영덕 영호남 교육리더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담양-영덕 교육교류는 담양-영덕교육지원청 교육장, 과장, 센터장, 장학사, 관내 학교 교감 등 70여명이 참석하며 영호남 교육 현안 문제에 대한 상호 논의 및 협력·지원을 통해 교육정책의 현장 지원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두고 진행된다.

이날 교류 및 연수는 영덕교육지원청에서 교감단을 중심으로 농·산어촌 특색 교육과정 및 정책 운영, 지역소멸 대응 및 기초학력 지원 방안 협의 등을 협의했다. 두 지역의 실정과 특색이 반영된 학교별 사례와 공동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고민과 방향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뤄졌다.

또한, 경상북도교육청해양수련원을 찾아 학생 리더십 향상과 재난대응교육 및 인성교육 실시 방안 및 지도 현장을 둘러보고, 다양한 교육 경험 제공을 위해 지역 생태·환경·문화·역사 중심의 학생 체험활동 교류 방안도 모색했다.

영덕교육지원청 윤인한 교육장은 “영덕-담양 교육 교류를 통해 지역 교육 발전과 교육협력을 논하고 다질 수 있었다.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영호남 교육발전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교육 분야에 대한 논의와 학생 교류가 확대되길 바란다"면서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학생 교류 및 교원 연수도 함께할 수 있도록 영호남 교육 교류를 확대해 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담양교육지원청 이경애 교육장은 “행복교육을 추구하는 담양과 영덕교육이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교육 동반자가 됐다. 앞으로도 학생 교류와 지역 교류를 확대해 영호남 교육발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ince 1986.3.9 실시간 속보 교육정론 호남교육신문
https://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6519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