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남교육신문] 명진고 박성근 교장 취임 '사랑받는 학교로 탈바꿈'

우리학교 만세

by 호남교육신문 2022. 1. 5. 20:36

본문

728x90
반응형

교장공모제 통해 선임 '광주 숭일중·고에서 교직에 첫 발 내딛어'
전국 최고 입시 전문가 2017년 이후로 숭일중 · 고 교감직 수행

학교법인 도연학원 명진고등학교가 지난 3일 임인년 새해를 맞아 학교장 공모제를 통해 최종 선임된 제16대 박성근 교장 취임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취임식은 코로나19로 최소인원과 간소한 식순 속에 대면 및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며, 학교법인 도연학원 조일근 이사, 정운 이사,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교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취임식에서 박성근 교장은 “학생, 학부모, 교원, 직원 모두 뼈를 깎는 아픔을 각오하고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바라는 모습대로 새로운 변신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할 것”이라며 “그 간 겪어왔던 아픔들이 교육 주체들의 걸림돌이 아닌 디딤돌이 되어 더욱 굳세게 성장하게 하는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학생들에게 학생 인권과 교권을 존중하는 조화로운 학교 문화 확립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생생하게 꿈을 꾸면 이루어진다(Vivid dream realization)’는 메시지를 전한다”며 “모든 선생님들과 합심하고 학교장의 모든 경험을 쏟아 부어 학생들이 바라는 진로진학 목표를 달성하는 데 열정을 발휘하고 헌신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명진고등학교 제16대 교장으로 취임한 박성근 교장은 1989년 광주 숭일중·고에서 교직에 첫 발을 내딛었다. 특히 광주광역시교육청 각 분야에 위원으로 참여해 광주교육정책 방향과 광주교육 발전에 힘써 왔다. 또한 광주진학협의회, 전국진학지도협의회, 전국대학교육협의회, 건국대 외 다수의 대학의 자문 위원으로 활동한 전국 최고의 입시 전문가로 2017년 이후로 숭일중 · 고 교감직을 수행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