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용덕 순천교육장, 4月 한달 동안 관내 19개교 방문

광주·전남 교육소식

by 호남교육신문 2021. 4. 7. 14:22

본문

728x90
반응형

'아이키움 최적, 함께 하는 순천교육 위해 박차' 
지난해 69교 방문 현안사업 협의 및 현장 목소리 경청

이용덕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지난해에 이어 4월 한 달 동안 관내 유·초·중학교를 방문한다.  

5일 순천교육지원청은 지난해 이용덕 교육장 부임 이후 관내 유·초·중학교 69교를 대상으로 학교 현안사업 협의 및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학교를 방문했으며 그 중 방문하지 못한 19교에 대한 방문을 4월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학교방문은 학교 관계자뿐만 아니라 학부모도 참석해 학부모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도 갖고 있다. 지난 4월 2일 방문한 해룡초 협의 자리에 참석한 학부모는 “소규모학교이다 보니 1학년부터 6학년까지 6년 동안 함께 지내게 된다. 그에 따른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는 것 같다. 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실시하는 집단상담 시간이 많이 제공된다면 학생들에게 심리적인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협조를 요청했다.      

이용덕 교육장은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원대한 꿈을 갖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학교장과 교직원의 노력도 필요하지만 학부모, 지역민의 학교에 대한 신뢰와 지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순천 아이들을 위해 학교, 학부모, 지역민, 교육지원청 모두가 함께 손잡고 노력하자”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방문 예정인 학교의 목소리에도 귀기울여 듣고, 즉각적인 지원이 필요한 요청 사항과 검토가 필요한 사항, 도교육청이나 순천시와의 협의가 필요한 사항 등으로 구분해 해당 팀에서 해결방안을 찾아 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