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안 중·고생 '창의융합 온라인 캠프 참가열기 후끈'

광주·전남 교육소식

by 호남교육신문 2021. 4. 7. 16:28

본문

728x90
반응형

우정아 포스텍 인문사회학부 교수 강연 진행 '무안 관내 중・고등학생 110여명 참여'
김도연 울산공업학원 이사장, 이재영 서울대 교수, 김창경 한양대 교수 등 석학과 온라인 만남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이 지난 6일부터 '창의융합 온라인 캠프'(이하 온라인 캠프) 4차 강연을 온라인으로 진행한 가운데 참여 열기가 높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온라인 캠프 4차 강연은 '예술과 인문, 기술은 어떻게 만나는가?'를 주제로 우정아 교수(포스텍 인문사회학부)의 강연으로 진행됐고 무안 관내 중고등학생 11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현재까지 4차에 걸쳐 진행된 온라인 캠프는 총 480여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고 강연후 질의 응답시간에 학생들이 평소 궁금해 하던 것을 물어보고 해답을 얻는 시간도 가졌다. 

온라인 캠프 참가자들은 김도연 울산공업학원 이사장(전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재영 서울대 교수(전 서울대 인문대학장), 김창경 한양대 교수(전 교육과학기술부 차관)등 석학들과의 만남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갈 자신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마지막 5차 강연은 4월 10일(토) 10시 30분 부터 '뉴 노멀시대 융합적 상상력과 창의성'을 주제로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에는 김춘식 교수(동신대 에너지융합기술연구 소장)가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줌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무안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란 교육장은 “무안의 학생들이 쉽게 만날수 없는 석학들과의 만남을 통해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창의융합적 사고를 키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