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남교육신문] 목포고, 용당1동 ‘동(洞)고(高)동락 행복프로젝트’ 협약

우리학교 만세

by 호남교육신문 2024. 4. 28. 10:16

본문

728x90
반응형

교내 봉사동아리 및 지역 연계 봉사도우미 학생 중심으로 운영
독거 노인가구 방문, 추억 사진 촬영, 환경정화 활동, 마을 벽화그리기 활동

목포고등학교(교장 오관익)가 지난 4월25일, 목포고등학교 교장실에서 용당1동 행정복지센터와 ‘동(洞)고(高)동락 행복 프로젝트(이하 행복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과 학생들이 정서적 교감을 통해 상호존중 및 상생의 정신을 기르고 학생들의 민주시민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목포고등학교 창의인성부 주관하에 추진됐다.

두 기관은 협약서에서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각적이고 능동적인 상호협력 △독거노인의 사회적 관계망 회복을 위한 지역 인적자원 연계 △청소년 사회봉사활동 활성화를 통한 지역 홍보 등을 합의하고 적극적인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행복 프로젝트는 교내 봉사동아리 및 지역 연계 봉사도우미 학생들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매달 독거 노인가구 방문, 추억 사진 촬영, 어르신과 함께하는 문예활동, 환경정화 활동, 마을 벽화그리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5월 8일 어버이날에는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오관익 목포고교장은 “지역사회 연계 행복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추진한 선생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희생과 봉사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선 용당 1동 동장은“학교에서 먼저 학생 교육활동 증진을 위한 협약을 제안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실시간 속보 교육정론 호남교육신문 Since 1986.3.9
https://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5291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