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남교육신문] 구례고, 교육부 지정 '자율형 공립고 2.0 3차 공모 선정'

우리학교 만세

by 호남교육신문 2024. 11. 20. 12:42

본문

728x90
반응형

 

지자체·대학·기업과 연계한 지역특화 교육과정 운영
교육-진학-정주의 선순환 구조로 지역과 함께하는 발전 기대

구례고등학교(교장 이상원)가 19일, 교육부 지정 '자율형 공립고 2.0'(이하 자공고 2.0) 3차 공모에 선정됐다. 이를 통해 구례고는 연간 2억원(5년간 총 10억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지역 특성을 반영한 창의적이고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구례고는 구례군의 인구 감소와 지역 소멸 위기에 대응하고자 지역의 자연환경과 산업 특성을 살린 혁신적 교육모델을 내세워 이번 공모에 선정됐다.

지리산과 섬진강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한 생태환경 교육을 강화하고, 재난 예방 및 복구를 위한 실질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해 학생들의 안전 역량을 키운다는 취지다.

또한 구례군 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한 K-Food 특화 교육과 구례자연드림파크와 협력한 친환경 식품 및 항암 식단 연구 프로그램도 포함돼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5학년도부터 협약이 체결된 국립순천대, 청암대, 구례군청, 지리산생태탐방원, 구례자연드림파크 등과 협력해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과 첨단 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연계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자공고 2.0 지정을 통해 구례고는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실현하고,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에 주력하는 학교로 거듭나며, 교육-진학-정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원 교장은 "자공고 2.0 지정은 구례고가 지역 특성을 살린 혁신적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ince 1986.3.9 실시간 속보 교육정론 호남교육신문
https://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40229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