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성명서 내고 “학습 결손 실태 진단하고 대책 마련해야”
과거 줄세우기식 평가, 지역별‧학교별 비교 위한 평가 아냐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유성수 위원장)가 21일 ‘전남형 학업역량 평가’ 시행을 지지하는 성명서를 발표해 눈길을 모았다.
‘전남형 학업역량 평가’는 전남도교육청이 코로나19와 원격수업 일수 증가로 발생하는 학습결손 문제의 진단과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도내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20일부터 3일간 실시하고 있다.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의회는 전남도교육청에 원격수업으로 인한 학습결손 문제에 대한 대책을 지속적으로 요구해왔다”며 “전남도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학습결손 실태를 진단하고 지원방안 마련에 나선 것을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평가 결과는 학년별‧개인별 맞춤형 지원 방안마련과 학생을 위한 교육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용이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성수 교육위원장은 “도교육청은 이번 평가가 자칫 과거 줄세우기식 평가, 지역별‧학교별 비교를 위한 평가가 아니라 학생 수준에 맞는 평가로 학생성장을 확인하는 평가가 될 수 있게 해달라”고 주문했다.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유성수 위원장(장성1)을 비롯해 김정희 부위원장(순천5), 이용재 의원(광양1), 이민준 의원(나주1), 이혜자 의원(무안1), 이광일 의원(여수1), 사순문 의원(장흥1), 윤명희 의원(비례), 오하근 의원(순천4), 이혁제 의원(목포4)까지 총 10명의 의원이 소속돼 있다.
한편, 전교조를 비롯한 전남교육시민단체는 20일 오전, 전남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어·수학·영어 과목을 25개의 선다형 문항으로 출제하는 방식은 말이 ‘역량’과 ‘맥락’이지 단순 ‘지식’ 평가밖에 되지 않는다. 일제고사와 다를 바 없다"고 주장하며 항의서한을 전남도교육청에 전달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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