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동초 ‘우리는 미얀마의 민주화 운동을 응원합니다’

우리학교 만세

by 호남교육신문 2021. 4. 12. 10:19

본문

728x90
반응형

'미얀마 민주화운동 계기교육 진행' 학생회와 학부모회의 등굣길 홍보 캠페인
학부모회 밴드 안내, 인터넷 선플달기 및 희망편지 쓰기, 성금 모금 등 진행돼


일동초가 4월 둘째 주를 미얀마 돕기 주간으로 정해 지난 5~9일 미얀마의 민주화 운동을 응원하는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일동초 학교자치회(교직원회·학생회·학부모회) 구성원들은 최근 심각한 미얀마 사태를 바라보며 미얀마의 평화를 바라는 일념으로 함께 머리를 맞대고 행사를 준비했다.

일동초는 학교 정문에 '미얀마의 민주화 운동을 응원합니다' 현수막을 게시했고, 각 학급에서는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해 미얀마 민주화운동 계기교육을 진행했다. 미얀마 돕기 행사는 학생회와 학부모회의 등굣길 홍보 캠페인, 학부모회 밴드 안내, 인터넷 선플달기 및 희망편지 쓰기, 돕기 성금 모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뤄졌다.

성금 모금에 참여한 일동초 한 학생은 "미얀마에 빨리 평화가 찾아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사 기획에 함께한 학부모회 한 어머니는 "광주도 5·18민주화운동의 아픔을 겪었는데 미얀마도 비슷한 상황인 것 같아서 돕고 싶었다"고 밝혔다.

교사·학생·학부모가 함께하는 돕기 행사를 통해 일동교육공동체는 학교자치를 활성화하고 주변을 돌아보는 나눔과 봉사활동에 더욱 힘쓰고, 모금된 돕기 성금을 미얀마의 민주주의를 지원하는 단체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