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남교육신문] 장흥군수 후보에게 바란다 '장흥교육정책 제안 협의회 성황'

교육계 핫 이슈

by 호남교육신문 2022. 5. 17. 13:17

본문

728x90
반응형

마을교육공동체‧학부모회연합회‧교육희망연대 주최로 의견 나눠
장흥마을교육공동체지원센터 구축,교육 프로그램 참여 학생의 이동편의 제공
학교급식 식품비 지자체 지원, 청소년 복합문화센터 조성 및 건립 등 긍정 검토

장흥마을교육공동체‧장흥학부모회연합회‧장흥교육희망연대가 오는 6월 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장흥군수 후보자들을 초청해 교육정책 제안 협의회를 가졌다.

지난 5월 16일, 장흥교육지원청 창의융합교육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번 장흥 교육정책 제안 및 협의회에서는 세명의 장흥군수 후보들이 모두 참석해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민간 단체인 장흥마을교육공동체, 장흥학부모회연합회, 장흥교육희망연대가 자발적으로 주최해 의미를 더했다. 이들 단체는 그동안 장흥교육 발전을 위해 심사숙고한 교육정책을 제안하고 해당 정책에 대한 군수 후보자들의 생각과 의지, 철학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당일 현장에는 80명이 넘는 주민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으며, 실시간 유튜브 생중계도 250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장흥군민들의 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이 자리에서는 ▲장흥마을교육공동체지원센터 구축 ▲교육 프로그램 참여 학생의 이동편의 제공 ▲학교급식 식품비 지자체 지원 ▲청소년 복합문화센터 조성 및 건립 ▲장흥군 인재육성장학회 운영 개선 등 5가지의 교육정책이 제안됐다.

이같은 제안에 대해 세 명의 군수 후보 모두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의견을 표명했고, 후보 나름의 교육에 대한 정책들을 제시하며 군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무엇보다도 민간 단체에서 주도해 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는 자리가 마련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학이 함께 협력해 모두가 성장하는 행복한 장흥교육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장흥군수 선거에는 민주당 김성 후보, 무소속 정종순 후보, 무소속 사순문 후보가 출마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