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남교육신문] 다자녀가정 교육비 지원 '3자녀 이상→ 2자녀 이상으로'

기획

by 호남교육신문 2022. 11. 24. 14:25

본문

728x90
반응형

임형석 전남도의원, 다자녀 가정 교육비 지원 확대 요구

전남도의회 임형석 의원(사진, 더불어민주당, 광양1)은 지난 22일 자치행정국 소관 2023년 예산안 심사에서 다자녀 가정 학생 교육비 지원을 현행 3자녀 이상에서 2자녀 이상으로 확대할 것을 촉구해 눈길을 모았다.

전남도와 전남도교육청은 재정분담을 통해 셋 이상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의 19세 미만인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비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 다자녀 가정의 학생 교육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입학금 및 수업료, 신학기 준비물 구입비, 체험학습비, 기숙사운영비 등을 지원한다.

임 의원은 “‘전라남도 출산 및 양육 지원 조례’와 ‘전라남도 청년 및 신혼부부 등의 주거 지원 조례’ 등 전남도 조례에는 다자녀가정을 자녀가 2명 이상인 가정으로 규정하고 있다"면서 “전남은 출생아 수가 해마다 급감하는 위기 상황에 직면해 있는 만큼 교육비 부담 경감 및 출산 장려를 위해 다자녀 가정의 범위를 2자녀 이상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임형석 의원은 “전라남도교육청과의 협의를 통해 두 자녀 이상 가정의 학생까지 지원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면서 “전남에서 교육비 걱정 없이 아이들을 출산·양육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