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남교육신문] '2023 전남과학축전 개막' 이틀간 구름인파 성황

기획

by 호남교육신문 2023. 4. 22. 20:48

본문

728x90
반응형

창의융합과학‧우주체험 등 4개 영역 120여 프로그램 구성
‘우주를 향한 전남과학, 창의융합으로 쏘아 올리다’라는 주제
약 1만 5천여명의 학생 학부모 지역민등 참여 예상

'2023 전남과학축전'이 우주항공의 메카인 고흥나로우주센터에서 22일 개막됐다. 전남교육청과 전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전남 초등과학교사 단체인 과학을사랑하는사람들이 주관하는 전남과학축전은 23일까지 고흥 나로우주센터 일원에서 ‘우주를 향한 전남과학, 창의융합으로 쏘아 올리다’라는 주제로 열리며 1만 5천여명의 학생 등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개막식에는 황성환 전남부교육감, 김정희 전남교육청 정책국장, 박경희 고흥교육장 등 교육계 관계자들과 목포·여수·순천·보성교육장 등 13곳의 지역교육장들이 참석했다.

초‧중‧고 학생뿐 아니라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축전은 창의 융합 과학체험, 우주 천체체험, 메타버스 융합체험, 창의융합 표현활동 등 4가지 영역에 120여 가지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 특히 한국형 우주발사체인 누리호 3차 성공발사 기원 및 우주탐험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 많다.

특히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기원하고 우주탐험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우주항공 관련 프로그램이 집중적으로 펼쳐지고 고흥군 축제인 ‘고흥우주항공축제’와 함께 열리고 있다. 나로우주과학관,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천문이동과학차 등 우주 관련 전문연구기관이 참여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우주항공 체험, 드론 비행, 댄스경연대회, 특산품 홍보 및 나로도항 수산물 축제 등 고흥의 우주항공축제와 연계한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첫날인 22일 22개 시군교육지원청의 영재교육원 학생들과 학부모, 지역민들이 구름처럼 몰려 성황을 이뤘다. 주최측은 1만 5천여명이 넘는 관람객이 축전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 1999년 시작된 전남과학축전은 매년 전남의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열리고 있으며 올해 25회째를 맞았다.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일깨우고 교실과 실험실에서의 과학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의 과학, 체험적인 과학을 느낄 수 있는 대중적인 과학문화를 이끌고 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