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남교육신문] 순천도사초, 디지털 교육 혁신 연수로 미래형 교육 준비 주목

우리학교 만세

by 호남교육신문 2025. 1. 7. 20:18

본문

728x90
반응형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알파코&공주교대 사업단' 프로그램 선택

 

순천도사초등학교(교장 김명식)가 지난 2024년 12월부터 2025년 3월까지 교원과 학생 대상으로 ‘알파코&공주교대 사업단’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을 진행해 주목을 받고 있다.

연수는 교원 대상 18차시와 학생 대상 12차시로 구성됐으며 디지털 기반의 교육혁신 방안을 탐구하고 교실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실질적 노하우를 제공한다. 연수는 주제별 심화과정과 교과별 전문과정을 포함하며, 교원의 교실혁명 역량 강화를 핵심 목표로 한다.

학교 교육과정 평가와 환류 체계를 심도 있게 다루는 한편,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 사례를 통해 학교 교육 현장에 새로운 도전 과제를 제시한다. 2025학년도 3월에 진행 예정인 학생 연수는 디지털 학습 도구를 활용한 실습 중심 활동으로 운영되며, 학생들이 실질적인 디지털 기술 활용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예를 들어 코딩 수업과 디지털 프로젝트 진행 등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체득할 기회를 제공한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주제별 심화과정을 통해 교육과정 평가와 환류를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수업에 적용할 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할 수 있었다”며 “특히, 디지털 기술을 수업 현장에 접목할 다양한 수업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여한 또 다른 교사는 “디지털 기반 학습 환경 구축은 교사들에게 필수적인 역량”이라며, “알파코&공주교대 프로그램에서 제공한 자료와 사례들은 실제 수업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전했다.

순천도사초는 이번 연수를 계기로 교원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학교 교육과정에 디지털 교육혁신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2025학년도 디지털 선도학교에 공모하여 지역 교육 발전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더불어, 교사와 학생이 협력해 미래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창출할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김명식 교장은 “교원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순천도사초가 디지털 교육혁신을 선도하는 학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확신한다”며 “학생들도 이번 연수를 통해 미래형 학습 환경을 경험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확장하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Since 1986.3.9 실시간 속보 교육정론 호남교육신문
https://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41279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