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남교육신문] 나주동강중학교 '우리들의 문장으로' 출판기념회 성황

우리학교 만세

by 호남교육신문 2025. 1. 12. 23:33

본문

728x90
반응형

 

‘나도작가 프로젝트’ 주요 활동 고창 문학기행, 아침독서 포트폴리오의 성과 공유
"단순히 책 소개 기회 넘어 학생들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격려하는 기회" 평가

나주동강중학교(교장 김경숙)가 지난 1월 9일, 교내 도서관에서 2024학년도 ‘나도작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책 '우리들의 문장으로'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의 문학적 성취와 창의성을 축하하는 자리가 됐다.  

출판기념회에서는 책 소개와 함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작품 해설, 시 낭송, 저자 인터뷰 등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풍성한 문학적 경험을 선사했다. 학생들은 작품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창작 과정에서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교사와 친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4학년도 ‘나도작가 프로젝트’의 주요 활동인 고창 문학기행과 아침독서 포트폴리오의 성과도 함께 공유됐다. 학생들은 문학기행을 통해 얻은 영감과 포트폴리오 작성에서 쌓은 글쓰기 경험을 바탕으로 작품을 완성했다. 이러한 활동은 학생들의 문학적 소양을 한층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

나주동강중학교 김경숙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쓴 작품을 한 권의 책으로 엮어 발표하는 과정은 큰 자부심과 성취감을 안겨준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단순히 책을 소개하는 자리를 넘어 학생들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격려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출판기념회에서 작품을 낭독한 2학년 손정은 학생은 “처음에는 글쓰기가 어렵게 느껴졌지만, 선생님과 친구들의 도움으로 점점 재미를 느꼈다. 이렇게 한 권의 책에 내 이야기가 담겼다는 게 정말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3학년 정현우 학생도 “문학기행에서 받은 인상이 제 작품의 소재가 됐다. 실제로 가 본 장소와 경험을 글로 쓰는 일이 흥미로웠다”고 전했다.

나주동강중학교는 2025학년도에도 ‘나도작가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독서 활동 담당 지도교사는 “학생들이 창작 활동을 통해 자존감을 키우고, 문학의 즐거움을 알게 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나주동강중학교는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학적 재능,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우리들의 문장으로'는 학생들의 노력과 학교 공동체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소중한 기록으로써 단순한 책을 넘어, 학생들과 학교 공동체의 소중한 기록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Since 1986.3.9 실시간 속보 교육정론 호남교육신문
https://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41342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