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남과학고 정세현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 대상' 수상

우리학교 만세

by 호남교육신문 2021. 11. 29. 13:30

본문

728x90
반응형

전남교육청, 전 종목 수상자 배출하며 창의융합교육 우수성 입증
목포덕인고 정덕현 과학토론 금상, 빛가람중 최하은 과학토론 은상
안산중 최윤지 융합과학Ⅱ부문 동상 등 전남 대표 7명 전원 수상

전남창의융합교육원(원장 김성희)은 전남 학생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제39회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비롯해 금‧은‧동‧장려상 등 전남 대표 전원이 전 종목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29일 밝혔다.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이 1983년부터 개최해 올해 제39회를 맞는 전국대회로 올해는 전국 시도교육청에서 초‧중‧고교생 총 104명이 참가했다.

세종목(과학토론/융합과학Ⅰ/융합과학Ⅱ)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전남과학고 정세현 학생(왼쪽 사진)은 융합과학 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 목포덕인고 정덕현 학생은 과학토론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했으며 빛가람중 최하은 학생은 과학토론 부문 은상, 안산중 최윤지 학생은 융합과학Ⅱ부문에서 동상을 받는 등 전남 대표 7명 전원이 수상하며 전남창의융합교육의 우수성을 대내외 입증했다.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은 지난 8월 전남 대회를 통해 종목별 대표를 선발하고 해당 종목에 전문성을 가진 컨설턴트를 위촉해 대면과 온라인 원격방식을 통해 출전자 일대일 맞춤형 심화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전국대회 준비를 위한 지원을 꾸준히 해왔다.

김성희 원장은“미래 꿈나무인 청소년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과학탐구활동의 장을 꾸준히 마련하겠다”며 “창의융합적 과학기술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