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남교육신문] 광주예고 무용과 송윤아 '호국영령 추모 영상 출연'

사람, 자연

by 호남교육신문 2022. 6. 25. 12:20

본문

728x90
반응형

호국보훈의 달 6월 맞아 시교육청의 지원,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배경으로 제작

 

광주예술고등학교 무용과 3학년 송윤아 학생이 우리나라를 수호하신 국군장병과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기 위한 영상에서 한국무용의 아름다운 춤사위를 보여줬다.

24일 광주예술중·고등학교에 따르면 이 영상은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해 시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을 배경으로 제작됐다.

이 영상에 단독으로 출연하게 된 송윤아 학생은 교내·외 모두에서 한국 무용수로서의 재능과 능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번 영상에도 자청해 출연했다. 특히 실제 현장에서 보여준 호국영령의 넋을 위로하는 송윤아 학생의 모습은보는 이들로 하여금 절로 감탄을 자아내게 했다.

송윤아 학생은 “지금의 우리나라를 있게 한 여러 호국영령을 추모하는 뜻깊은 영상에 출연해서 의미 있는 무대였으며, 이러한 저의 마음을 온몸으로 표현하고자 노력했다”며 “특히 이번 무대는 나라 사랑과 호국영령의 넋을 위로하기 위한 고뇌의 결과이자 예술적 표현이었다”고 말했다.

광주예술고등학교 서상원 교장은 “예술은 그 터전인 인간과 사회를 함께 아우를 때 그 의미가 깊어진다”며 “우리 아이들이 여러 사람들과 사회 안에서 예술로 소통하며 자신만의 예술을 더 깊이 있게 가꾸는 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다양한 분야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