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좌초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교육부장관 표창' 영예

우리학교 만세

by 호남교육신문 2022. 2. 17. 09:15

본문

728x90
반응형

교원과 학교의 예술교육 역량 강화, 학생 예술체험 기회 확대
지속가능한 학교예술교육 지원 체계 구축, 지역협력 네트워크 등 호평

신안 안좌초등학교(교장 오재승)가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교육부장관 표창은 교원과 학교의 예술교육 역량 강화, 학생의 예술체험 기회 확대, 지속가능한 학교예술교육 지원 체계 구축, 예술활동을 위한 지역협력 네트워크 구성 등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에 공로가 있는 개인 및 기관을 대상으로 선정됐다.

안좌초등학교는 2009년부터 관악기를 중심으로 하는 사나래윈드오케스트라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매년 지역민과 함께 하는 정기연주회 개최, 외부 문화예술단체 초청 공연, 지역 행사 공연 지원 등을 통해 학생, 학부모, 지역민들의 문화 예술 체험 기회 제공은 물론 예술적 공감대를 형성해 오고 있다.

또한 안좌초 출신이면서 추상화의 대가인 수화 김환기 화백의 예술 정신을 이어가고 다양한 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미술협회목포지부의 지원을 받아 2020년부터 전교생 참여 학생 등학교길 벽화, 체육관 개관 기념 벽화, 마을 방문 벽화 그리기를 해오고 있다.

오재승 교장은 "이처럼 지역의 특색을 살린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심미적 감성이 함양됐을 뿐만 아니라 학교와 고장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갖는 계기도 됐다"고 말했다.

이어 오 교장은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신안교육청, 신안군, 전남도교육청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준 결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면서 “관심과 격려를 보내준 학부모와 지역민, 열정적으로 참여해 준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고맙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과 재능을 키우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