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사가현 교육위원회, 목포유달초 ICT 수업참관

우리학교 만세

by 호남교육신문 2022. 11. 30. 18:08

본문

728x90
반응형

교내 다양한 교육시설 및 메타버스 구현 초등 수업 참관
초등 교육과정과 관련한 심도있는 협의 실시

목포유달초등학교(교장 정선희)가 11월 29일, 일본 사가현 교육위원회 ‘오치아이 유우지’ 교육감을 포함한 사가현 교육위원회 대표단과 함께 교육 교류 발전을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일본 유우지 교육감을 비롯한 사가현 방문단은 이날 목포유달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육시설을 둘러보고 초등 ICT 학교 수업을 참관하는 등 교육과정 운영과 관련한 심도있는 협의를 진행했다. 교육감은 “전통있는 명문 초등학교를 방문해 영광"이라며 "특히, 학생들의 체력과 사회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에 대해 배울점이 많았다”고 말했다.

일본 사가현 교육위원회의 한 관계자는 “5학년 학생들이 태블릿을 이용해 메타버스로 구현한 가상의 숲을 탐방하면서 알게된 점을 인터넷상에서 활발하게 공유하는 수업을 참관하면서 느끼는 바가 많았다"고 밝혔다.

일본 사가현 방문단은 1898년 개교한 목포심상소학교 강당과 유일한 남한 호랑이 박제, 교내에 조성된 어울림 숲의 다양한 체험시설을 둘러보며 다른 교육기관에서는 볼 수 없는 귀한 교육시설을 볼 수 있도록 배려해 준 학교측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정선희 목포유달초 교장은 “사가현 교육위원회의 방문을 계기로 학생들에게는 글로벌 의식을 함양하고, 교원에게는 어울림 인재 육성을 위한 전문성을 갖추는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미래역량 육성을 위해 교육공동체 구성원들과 함께 정보화 교육을 강화하고, 국제교류 협력수업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